오늘은 다시 오지 않는다

동화작가 김향이의 블로그 세상

문득 돌아보니 한 순간

집꾸미기

[스크랩] 범초쌤 보셔요

멀리 가는 향기 2007. 6. 2. 12:46

 

영덕 게 세미나 때 우리 엄니하고 쌤하고

슬슬 돌아댕기면서 꽃도둑질 한거 내 다 알아요.

 

우리 엄니가 슬쩍 해온 일본 채송화가 씩씩하게 자라서 꽃을 피웠네요.

요놈이 효자입니다. 우리 엄니 일어나자 마자 마당으로 나와 요놈 보고 웃어요,

"부산 양반은 잘 키웠는지 물어 봐라"

엄니가 아침에 제게 물으시던데요?


 

요놈이 우단 동자인데 성정이 까탈스러워요.

우리동네 아주머니들 다투어서 요놈 사들였는데 

우리 집 거만 월동해서 꽃피웠다고

꽃구경 오셔서 부러워 하네요.


 

엄니가 아끼는 초롱꽃이에요.

꽃초롱 속에 들어간 벌을 핀셋으로 잡아서 당신 몸에 벌침을 놓으셔요.

어머니는 봉침 9방 맞고도 끄덕없다시기에

저도 아픈 종아리에 맞았다가

온 몸에 알레르기 생기고 종아리 부어서  병원 다녀왔어요.

우리 엄니 "너는 공주고 나는 무수리가 그런갑다 "하고 우스게 소릴 하시네요


 

석죽은 처음 씨뿌린 해에는 온통 빨간 빛깔 꽃이었는데

해갈이를 하더니 튀기들이 생겨났어요.

참 요상하네요.

지들끼리 근친교배해서 그러나?

분꽃처럼 혼합색이 생기는 것 같아요


마가렛 예쁘죠?

중학교때 국어 선생님이 떠오르는 꽃이라 제가 예뻐 해요.

이 선생님이 저희집 가정방문 오실 때

 이꽃 하고 계란 한꾸러미 들고 오셨거든요


 

달맞이 신종이에요.

저는 노랑색이 무당집을 떠올려서 별로인데 꽃빛깔은 예쁘네요

 

엄니가 애지중지 키우는 자식들이 이렇게 고와요



 

어제 웬 남정네들이 영화사에서 나왔다며

사진 쫌 찍어가도 되냐고 하더래요.

우리 집 꽃들이 영화에 나오게 생겼다며 좋아하시네요.

엄니는 요새 꽃구경 오는 동네 사람들 덕분에 웃음을 되찾고 계셔요.

 

출처 : 계몽아동문학회
글쓴이 : 향기 원글보기
메모 :

'집꾸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807 호 시계 리폼  (0) 2017.02.27
컨테이너 지붕  (0) 2017.02.15
793회 튤립을 심다  (0) 2016.12.15
735 활자서랍의 변신  (0) 2016.03.02
492회 업싸이클링  (0) 201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