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시 오지 않는다

동화작가 김향이의 블로그 세상

문득 돌아보니 한 순간

반짇고리

인형 만들기 샘플러, 자수 샘플러

멀리 가는 향기 2024. 2. 17. 06:02

 

원주 내려오기 전,  

가을선생님이 손녀 올리비아에게 줄 헝겊 인형을 만들고 싶다셔서 함께 산  <인형 만들기 패키지 >

패키지 천을 오려 인형을 만들고  천에 인쇄된 설명서를 버리기 아까워

<인형 만들기 샘플러>로 만들어 두었다.

 

 

인형은 올리비아라 이름 지어 주고

소꼽 놀이용 바느질 소품도 꾸몄다.

인쇄된 천 위에 옷을 입혀 주었다.

밀짚을 뜨게질해서 만든  핀쿠션 용 모자.

만들다 보면, 이런저런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이 나도 신기하다.

자수 입문자들을 위해 아주 쉽게 만든 <프랑스 자수 샘플러>

 

지방 강연 길  기차 안에서 에어 비엔비 숙소에서 한 땀 한 땀 수를 놓았다.

 

수틀을 통과하는 실이 내는 뽁 소리가  한 밤의 고요를 깨우고

홀로 깨어있는 시간, 내 마음이 평온해졌다.

 

 

스티치 기법은 백가지도 넘지만  꼭 알아두면 요긴한 스티치 20가지 골랐다.

스티치를 응용한  기법들을 가상자리에 수놓아 얼마든지 활용할 수있다는 걸 보여주었다.

어떤 이는 눈 아프고 고개 아프고 손 가락 아픈데 뭐하러 하냐지만 

무언가에 집중하고 마음을 비우는 시간이 행복했다.

 

내 마음의 평온이 모여  교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