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시 오지 않는다

동화작가 김향이의 블로그 세상

문득 돌아보니 한 순간

일상 다반사

1179회 11년 전 타로 점

멀리 가는 향기 2023. 7. 10. 10:16

블로그에서  자료를 찾다가

2012년 7월 8일,  11년 전  딱 이맘때 기록을 보았다.

 

토요일 밤,  볼일 마치고 샘터 파랑새 극장을 지나다 타로점 천막을 보았다. 

흘끗 들여다 본 천막 안에 세명의 중년 여성 들이  앉아있었다.

그 중 맨 오른쪽 타로리더 인상에 마음이 끌렸다.

 

지하철 계단을 내려 가다 거슬러 올라가 천막으로 들어섰다.

'사주를 봐드릴까요?"

"아뇨. 그냥 타로 점이 궁금해서요."

드라마에서 본 타로 점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한 것이다.

 

 

 

타로카드 78장을 펼쳐 놓은 타로리더가

"마음 가는대로 왼손으로 두 장 뽑으신 다음, 오른 손으로 두 장 더 뽑으세요."

그녀가 내가 뽑은 카드를 배열해놓고는 다시

"왼손으로 세 장 오른 손으로 세 장."

카드를 세 모듬으로 나눠 배열 하고 나서

"이젠 아무 손이나 뽑고 싶은대로 뽑으세요."

 

 

78장의 타로 카드는

22장의 메이저 카드와 56장의 마이너 카드로 이루어진다고.

메이저 카드와 마이너 카드의 개념은,
"아름다운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라는 문장이 있을때,
메이저 카드는 '꽃이 피었습니다' 라는 핵심적인 의미를,
마이너 카드는 '아름다운', '활짝' 과 같은 구체적인 수식의 의미를 가지고 있단다.

 

 

그녀가 맨 위 놓인 두 장의 카드 중에 한장을 보이며 말했다.

 "당신은 지혜롭고 영민해요.  차분하고 조용한 성품이지만  열정이 넘치는 사람이에요.

당신이 가진 재능을 많은 사람에게 배풀고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어요."

 

다른 한장의 카드를 들고 말했다.

" 월드 카드는 당신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는 것을 말해요."

(몇 개 국어로 번역 된 책들을 말하나?)

 

그녀가 두번 째 줄 왼쪽 카드들을 뒤집으며 말했다.

"당신의 결혼은 슬프게 끝나요. 남편은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못했어요."

( 사별을 얘기하는 것 같아  헉! )

 

가운데 카드를 들고

"당신이 이성에게 연애 감정을 느끼는 순간 당신의 꿈은 어긋나요.

이성은 당신에게 걸림돌일 뿐이에요."

 

마지막 오른쪽의 카드를 들고 리딩을 했다.

"당신은 일을 즐기는 사람이고 엄청난 에너지가 당신에게 있어요. .

오로지 일에만 전념하세요. 당신의 일로 큰 꿈을 이루게 됩니다 ."

 

 

"직업이 뭐예요?"

그녀가 내게 물었다.

"뭘 하는 사람같아요?"

"제가 어떻게 알겠어요. 저는 단지 카드 리딩만 해줄 뿐인데."

 

호기심에 재미삼아 본 타로점.

꿈 보다 해몽이라더니 신기하고 희안하다. 

78장의 카드 중에  화투 패 떼듯 짚어낸 카드가  나를 읽어낸 것이다.

  .

 

 

타로카드 기원에 대해서는 이집트,중국,인도 여러 설이 있지만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가장 오래된 카드는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이것이 15세기 후반에 프랑스에 전해져

현재의 타로 원형이된 '마르세이유' 타로가 탄생 되었다고.

 유럽의 성당이나 이집트의 피라미드 등에도 타로의 기원이 되는 비밀스런 문양이 발견되고 있다.

18세기 후반 앙트완 쿠에르 드 제블랭(Antoine Court Gebelin)은 카드의 기원은 

이집트의 신 토트(Thoth)에 의해 쓰여진 고대 이집트의 잃어버린 마법의 지혜를 찾는 열쇠라고 생각,  이론화 했다

'일상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84회 마우리치오 피코니 내한 공연  (0) 2023.08.17
1182회 개삐용  (0) 2023.08.07
1172회 음씨 할머니  (0) 2023.05.26
1159회 가죽 지갑  (0) 2023.02.18
1158회 미시즈 헤리스 파리에 가다  (0) 2023.02.11